게임을 즐기면서 효율적으로 외국어단어의 암기학습이 가능한 게임앱의 구성(This is a organization of app-program that can be memorized foreign words efficiently and systematically on playing the game)
(19) 대한민국특허청(KR)
(12) 공개특허공보(A)
(11) 공개번호 10-2017-0093358
(43) 공개일자 2017년08월16일
(51) 국제특허분류(Int. Cl.)
G09B 19/02 (2006.01) G09B 5/02 (2006.01)
(52) CPC특허분류
G09B 19/02 (2013.01)
G09B 5/02 (2013.01)
(21) 출원번호 10-2016-0014640
(22) 출원일자 2016년02월05일
심사청구일자 없음
(71) 출원인
최정은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모란로 22-6,2층 (수진동)
(72) 발명자
최정은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모란로 22-6,2층 (수진동)
전체 청구항 수 : 총 16 항
(54) 발명의 명칭 게임을 즐기면서 효율적으로 외국어단어의 암기학습이 가능한 게임앱의 구성
(57) 요 약
본 발명은 영어, 일본어, 중국어, 불어, 독일어등 기타 외국어를 학습하는데 있어 필수 요소가 단어암기인데, 게
임을 즐기면서도 효율적으로 외국어단어의 암기학습이 가능한 게임앱의 구성에 관한 것이다.
상기와 같은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요약해보면, 상기 스크린(100)에는 게임화면창(100a) 및 게임시작버튼[영어모
(뒷면에 계속)
대 표 도 - 도6
공개특허 10-2017-00933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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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100a1) 및 순간이벤트광고창(400a) 및 상시광고창(400b) 및 현재전국등수(800a) 및 현재획득점수(800b) 및
가용현금포인트(800c)을 구성한 것이 특징인 단계와 ;
상기 단어제시볼=헌팅지시볼(200b1)상에서 구현되는 제시단어(200b1c)는 일정한 주기를 두고 무작위로 그리고 지
속적으로 다른 단어로 바뀌며 구현되는 구성을 가지는 것이 특징인 단계와,
그리고 상기 단어제시볼=헌팅지시볼(200b1)상에서 구현되고 있는 제시단어(200b1c )와 일치하는
단어(300c2'참조), 즉 게임머가 상기 단어대응볼=헌팅대상볼(300a1~300e1~...)상에서 구현되는 단어
(300a2'~300e2'참조)중 단어제시볼=헌팅지시볼(200b1)에서 제시하는 단어(200b1c)와 일치하는 단어(300c2')를
터치하게 되면 현재획득점수(800b)에 가산되는 구성을 가지는 것이 특징인 단계와,
또한 상기 단어제시볼=헌팅지시볼(200b1)상에서는 외국어단어(200b1)의 제시와 더불어 게임을 지루하지 않고 효
율적으로 즐기면서도 외국어단어의 암기 학습효과를 배가시키기 위하여, 자동차 또는 우주선 또는 전투기 또는
캐릭터등을 구현시키는 구성을 가지는 것이 특징인 단계이며 상술한 외국어단어 학습게임과 동일한 형태로 게임
진행이 구현되는 구성을 가진 것이 특징인 단계 즉, 상기 단어제시볼=헌팅지시볼(200b1)상에서, 예를 들어, 비행
기형상이 제시될 경우 게임머는 단어대응볼=헌팅대상볼(300a1~300e1~...)중에서 비행기형상이 구현되고 있는 단
어대응볼=헌팅대상볼(300a1~300e1~...)하나를 터치하게 되면 현재획득점수(800b)에 반영되는 구성을 가지는 것이
특징인 단계와,
그리고 상기 단어대응스퀘어=헌팅대상스퀘어(300a~300e~...)상에서 구현되는 단어대응볼=헌팅대상볼
(300a1~300e1~...)중 하나에만 단어제시볼=헌팅지시볼(200b1)에서 제시하는 단어(200b1c)와 일치하는 내용을 구
현하는 구성을 가지는 것이 특징이다.
이상에서 상술한 바와 같이 본 발명은, 영어등 외국어를 학습하는데 있어서 외국어단어를 암기해야 하는 학생들
이 지지치 않고 중도에 포기하지 않도록 지속적인 호기심과 흥미를 유발시킬 수 있도록 게임화 시키므로 서 게
임도 즐기면서 자동으로 영어등 외국어단어를 반복적으로 습득할 수 있게 하므로 서 지치지 않고 재미있게 외국
어 단어를 암기하는 하는 효과를 가진다.
(52) CPC특허분류
A63F 2003/0402 (2013.01)
공개특허 10-2017-00933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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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 세 서
청구범위
청구항 1
상기 스크린(100)에는 게임화면창(100a) 및 게임시작버튼[영어모드](100a1) 및 순간이벤트광고창(400a) 및 상
시광고창(400b) 및 현재전국등수(800a) 및 현재획득점수(800b) 및 가용현금포인트(800c)을 구성한 것이 특징인
단계와 ;
상기 게임화면창(100a)에 구성된 단어제시볼=헌팅지시볼(200b1)상에는 일정한 주기를 두고 무작위로 그리고 지
속적 순간적으로 다른 단어가 바뀌며 제시 구현되는 구성을 가지는 것이 특징인 단계와 ; 상기 단어제시볼=헌팅
지시볼(200b1)상에서 제시 구현되는 단어는 외국어단어(자국어의미) 또는 자국어의미(외국어단어)가 번갈아 가
며 제시 구현되는 구성을 가진 것이 특징인 것과 ; 상기 단어제시볼=헌팅지시볼(200b1)은 연못에서 물방울이 떨
어져 퍼져나가는 형상을 가지는 것이 특징인 단계와 ; 동시에 제시하는 단어(200b1c)가 주기적으로 바뀔 때 마
다 물방울이 떨어져 퍼져나가는 형상을 지속적으로 구현하는 구성을 가지는 것이 특징인 단계와 ; 상기 단어제
시볼=헌팅지시볼(200b1)이 연못에서 물방울이 떨어져 퍼져나가는 형상을 가지는 것은 실시 일례에 불과하며 이
에 한정하지는 않는 것에 특징이 있는 것과 ;
또한 상기 단어제시볼=헌팅지시볼(200b1)상에서는 외국어단어(200b1)의 제시와 더불어 게임을 지루하지 않고 효
율적으로 즐기면서도 외국어단어의 암기 학습효과를 배가시키기 위하여, 자동차 또는 우주선 또는 전투기 또는
캐릭터등을 구현시키는 구성을 가지는 것이 특징인 단계이며 상술한 외국어단어 학습게임과 동일한 형태로 게임
진행이 구현되는 구성을 가진 것이 특징인 단계 즉, 상기 단어제시볼=헌팅지시볼(200b1)상에서, 예를 들어, 비
행기형상이 제시될 경우 게임머는 단어대응볼=헌팅대상볼(300a1~300e1~...)중에서 비행기형상이 구현되고 있는
단어대응볼=헌팅대상볼(300a1~300e1~...)하나를 터치하게 되면 현재획득점수(800b)에 반영되는 구성을 가지는
것이 특징인 단계와,
상기 단어제시볼=헌팅지시볼(200b1)은 암기하고자 하는 외국어단어(200b1)를 제시해주는 역할을 하기 위해 구성
한 것이 특징인 단계와 ; 상기 단어제시볼=헌팅지시볼(200b1)에서 제시하는 단어(200b1)의 형식은 외국어단어
(200b1c ; 도 6 및 도 6a 및 도 6a참조)와 자국어단어(200b1c ; 도 6 및 도 6a 및 도 6a 및 도 7참조)를 동시
에 구현하는 것이 특징인 것, 또는 외국어단어(200b1b ; 도 7c참조)와 자국어의미(200b1a ; 도 7a참조)가 일정
주기 또는 순간적이고 지속적으로 바뀌며 구현되는 구성을 가지는 것이 특징인 단계와,
; 상기 게임화면창(100a)에 구성된 단어대응볼=헌팅대상볼(300a1~300e1~...)들 상에는 일정한 주기를 두고 무작
위로 그리고 순간적 지속적으로 다른 단어로 바뀌며 구현되는 구성을 가지는 것이 특징인 단계와 ; 상기 단어대
응볼=헌팅대상볼(300a1~300e1~.....)들 상에서 구현되는 단어는 외국어단어(자국어의미) 또는 자국어의미(외국
어단어)가 번갈아 가며 제시 구현되는 구성을 가진 것이 특징인 것과 ; 상기 단어대응볼=헌팅대상볼
(300a1~300e1~...)들에서 구현되는 외국어단어(자국어의미) 또는 자국어의미(외국어단어)들 중 하나는 단어제시
볼=헌팅지시볼(200b1)상에서 제시되는 외국어단어(자국어의미) 또는 자국어의미(외국어단어)와 일치 되도록 구
현되는 구성을 가지는 것이 특징인 것과, 상기 단어제시볼=헌팅지시볼(200b1)상에서 외국어단어(자국어의미) 또
는 자국어의미(외국어단어)가 제시되고 있는 상태와 단어대응볼=헌팅대상볼(300a1~300e1~...)들 상에서 외국어
단어(자국어의미) 또는 자국어의미(외국어단어)가 구현되고 있는 상태에서 게이머가 단어제시볼=헌팅지시볼
(200b1)에서 제시하는 외국어단어(자국어의미) 또는 자국어의미(외국어단어)와 일치하는 것을 단어대응볼=헌팅
대상볼(300a1~300e1~...)들 상에서 찾아, 즉 게이머가 상기 단어대응볼=헌팅대상볼(300a1~300e1~...)상에서 구
현되는 단어(300a2'~300e2'참조)중 단어제시볼=헌팅지시볼(200b1)에서 제시하는 단어(200b1c)와 일치하는 단어
(300c2')를 터치하게 되면 현재획득점수(800b)에 가산되는 구성을 가지는 것이 특징인 단계와,
그리고 터치된 상기 해당단어(300c2' : 도 6 및 도 6a참조)의 외국어 발음이 구현됨과 동시에 소멸되며 사라지
는 구성을 가지는 것이 특징인 단계와 ;
그리고 만약 터치된 상기 단어(300a2'~300e2'~...참조)가 단어제시볼=헌팅지시볼(200b1)상에서 제시되고 있는
제시단어{외국어단어 또는 자국어단어 또는 외국어단어 및 자국어단어 또는 자국어단어 또는 외국어단어(200b1c
; 도 6 및 도 6b참조)}와 상관이 없는 즉, 불일치 단어일 경우에는 현재획득점수(800b)에서 차감처리 또는 현재
공개특허 10-2017-00933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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획득점수(800b)에 반영되지 않는 구성을 가지는 것이 특징인 단계와 ; 동시에 외국어단어의 발음은 구현되지 않
으며 대신에 신음소리등의 의성어나 기타음을 구현하는 구성을 가지는 것이 특징인 단계와 ; 그리고 상기 단어
대응스퀘어=헌팅대상스퀘어(300a~300e~...)상에서 구현되는 단어대응볼=헌팅대상볼(300a1~300e1~...)중 하나에
만 단어제시볼=헌팅지시볼(200b1)에서 제시하는 단어(200b1c)와 일치하는 내용을 구현하는 구성을 가지는 것이
특징인 게임을 즐기면서 효율적으로 외국어단어의 암기학습이 가능한 게임앱의 구성.
청구항 2
상기 스크린(100)에는 게임화면창(100a) 및 게임시작버튼[영어모드](100a1) 및 순간이벤트광고창(400a) 및 상
시광고창(400b) 및 현재전국등수(800a) 및 현재획득점수(800b) 및 가용현금포인트(800c)을 구성한 것이 특징인
게임을 즐기면서 효율적으로 외국어단어의 암기학습이 가능한 게임앱의 구성.
청구항 3
상기 게임화면창(100a)에 구성된 단어제시볼=헌팅지시볼(200b1)상에는 일정한 주기를 두고 무작위로 그리고 지
속적 순간적으로 다른 단어가 바뀌며 제시 구현되는 구성을 가지는 것이 특징인 단계와 ; 상기 단어제시볼=헌팅
지시볼(200b1)상에서 제시 구현되는 단어는 외국어단어(자국어의미) 또는 자국어의미(외국어단어)가 번갈아 가
며 제시 구현되는 구성을 가진 것이 특징인 것과 ; 상기 단어제시볼=헌팅지시볼(200b1)은 연못에서 물방울이 떨
어져 퍼져나가는 형상을 가지는 것이 특징인 단계와 ; 동시에 제시하는 단어(200b1c)가 주기적으로 바뀔 때 마
다 물방울이 떨어져 퍼져나가는 형상을 지속적으로 구현하는 구성을 가지는 것이 특징인 단계와 ; 상기 단어제
시볼=헌팅지시볼(200b1)이 연못에서 물방울이 떨어져 퍼져나가는 형상을 가지는 것은 실시 일례에 불과하며 이
에 한정하지는 않는 것에 특징이 있는 것과 ;
또한 상기 단어제시볼=헌팅지시볼(200b1)상에서는 외국어단어(200b1)의 제시와 더불어 게임을 지루하지 않고 효
율적으로 즐기면서도 외국어단어의 암기 학습효과를 배가시키기 위하여, 자동차 또는 우주선 또는 전투기 또는
캐릭터등을 구현시키는 구성을 가지는 것이 특징인 단계이며 상술한 외국어단어 학습게임과 동일한 형태로 게임
진행이 구현되는 구성을 가진 것이 특징인 단계 즉, 상기 단어제시볼=헌팅지시볼(200b1)상에서, 예를 들어, 비
행기형상이 제시될 경우 게임머는 단어대응볼=헌팅대상볼(300a1~300e1~...)중에서 비행기형상이 구현되고 있는
단어대응볼=헌팅대상볼(300a1~300e1~...)하나를 터치하게 되면 현재획득점수(800b)에 반영되는 구성을 가지는
것이 특징인 단계와,
상기 단어제시볼=헌팅지시볼(200b1)은 암기하고자 하는 외국어단어(200b1)를 제시해주는 역할을 하기 위해 구성
한 것이 특징인 단계와 ; 상기 단어제시볼=헌팅지시볼(200b1)에서 제시하는 단어(200b1)의 형식은 외국어단어
(200b1c ; 도 6 및 도 6a 및 도 6a참조)와 자국어단어(200b1c ; 도 6 및 도 6a 및 도 6a 및 도 7참조)를 동시
에 구현하는 것이 특징인 것, 또는 외국어단어(200b1b ; 도 7c참조)와 자국어의미(200b1a ; 도 7a참조)가 일정
주기 또는 순간적이고 지속적으로 바뀌며 구현되는 구성을 가지는 것이 특징인 게임을 즐기면서 효율적으로 외
국어단어의 암기학습이 가능한 게임앱의 구성.
청구항 4
상기 게임화면창(100a)에 구성된 단어제시볼=헌팅지시볼(200b1)상에는 일정한 주기를 두고 무작위로 그리고 지
속적 순간적으로 다른 단어가 바뀌며 제시 구현되는 구성을 가지는 것이 특징인 단계와 ; 상기 단어제시볼=헌팅
지시볼(200b1)상에서 제시 구현되는 단어는 외국어단어(자국어의미) 또는 자국어의미(외국어단어)가 번갈아 가
며 제시 구현되는 구성을 가진 것이 특징인 것과 ;
상기 단어제시볼=헌팅지시볼(200b1)은 암기하고자 하는 외국어단어(200b1)를 제시해주는 역할을 하기 위해 구성
한 것이 특징인 단계와 ; 상기 단어제시볼=헌팅지시볼(200b1)에서 제시하는 단어(200b1)의 형식은 외국어단어
(200b1c ; 도 6 및 도 6a 및 도 6a참조)와 자국어단어(200b1c ; 도 6 및 도 6a 및 도 6a 및 도 7참조)를 동시
에 구현하는 것이 특징인 것, 또는 외국어단어(200b1b ; 도 7c참조)와 자국어의미(200b1a ; 도 7a참조)가 일정
주기 또는 순간적이고 지속적으로 바뀌며 구현되는 구성을 가지는 것이 특징인 게임을 즐기면서 효율적으로 외
국어단어의 암기학습이 가능한 게임앱의 구성.
공개특허 10-2017-00933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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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5
청구항 4에 있어서, 상기 단어제시볼=헌팅지시볼(200b1)은 연못에서 물방울이 떨어져 퍼져나가는 형상을 가지는
것이 특징인 단계와 ; 동시에 제시하는 단어(200b1c)가 주기적으로 바뀔 때 마다 물방울이 떨어져 퍼져나가는
형상을 지속적으로 구현하는 구성을 가지는 것이 특징인 단계와 ; 상기 단어제시볼=헌팅지시볼(200b1)이 연못에
서 물방울이 떨어져 퍼져나가는 형상을 가지는 것은 실시 일례에 불과하며 이에 한정하지는 않는 것에 특징인
게임을 즐기면서 효율적으로 외국어단어의 암기학습이 가능한 게임앱의 구성.
청구항 6
청구항 4에 있어서, 또한 상기 단어제시볼=헌팅지시볼(200b1)상에서는 외국어단어(200b1)의 제시와 더불어 게임
을 지루하지 않고 효율적으로 즐기면서도 외국어단어의 암기 학습효과를 배가시키기 위하여, 자동차 또는 우주
선 또는 전투기 또는 캐릭터등을 구현시키는 구성을 가지는 것이 특징인 단계이며 상술한 외국어단어 학습게임
과 동일한 형태로 게임진행이 구현되는 구성을 가진 것이 특징인 단계 즉, 상기 단어제시볼=헌팅지시볼(200b1)
상에서, 예를 들어, 비행기형상이 제시될 경우 게임머는 단어대응볼=헌팅대상볼(300a1~300e1~...)중에서 비행기
형상이 구현되고 있는 단어대응볼=헌팅대상볼(300a1~300e1~...)하나를 터치하게 되면 현재획득점수(800b)에 반
영되는 구성을 가지는 것이 특징인 게임을 즐기면서 효율적으로 외국어단어의 암기학습이 가능한 게임앱의
구성.
청구항 7
청구항 4에 있어서, 또한 상기 단어제시볼=헌팅지시볼(200b1)상에서는 외국어단어(200b1)의 제시와 더불어 게임
을 지루하지 않고 효율적으로 즐기면서도 외국어단어의 암기 학습효과를 배가시키기 위하여 헬리콥터 또는 비행
기 또는 행글라이더 또는 자전거 또는 마차 또는 산타썰매 또는 탱크 또는 미사일 또는 자동차 또는 기차 또는
경찰차 또는 소방차 또는 구급차 또는 오토바이 또는 배 또는 불도저 또는 레미콘트럭 또는 중장비 또는 잠수함
또는 뗏목 또는 낙하산 또는 UFO 또는 지구본 또는 인공위성 또는 기타 모든 움직이는 문명도구 및 수단,
그리고 기타 모든 생활도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