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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워 엔진 유닛용의 제어 유닛(CONTROL UNIT FOR A POWER ENGINE UNIT)

갈때까지가는거야 2018. 3. 3. 18:18

(19) 대한민국특허청(KR)
(12) 공개특허공보(A)
(11) 공개번호 10-2016-0121586
(43) 공개일자 2016년10월19일
(51) 국제특허분류(Int. Cl.)
H02J 3/38 (2006.01) H02J 13/00 (2006.01)
H02J 3/00 (2006.01) H02J 3/46 (2006.01)
(52) CPC특허분류
H02J 3/38 (2013.01)
H02J 13/0062 (2013.01)
(21) 출원번호 10-2016-7026739
(22) 출원일자(국제) 2014년04월10일
심사청구일자 2016년09월27일
(85) 번역문제출일자 2016년09월27일
(86) 국제출원번호 PCT/FI2014/050262
(87) 국제공개번호 WO 2015/155405
국제공개일자 2015년10월15일
(71) 출원인
바르실라 핀랜드 오이
핀랜드 바아사 에프아이엔-65380 타르하아얀티엔
2
(72) 발명자
까스 똠
핀랜드 에프아이-65410 솔쁘 로하가베옌 7
사이꼬넨 아리
핀랜드 에프아이-65200 바사 볼삔띠에 15 에이 2
(74) 대리인
특허법인코리아나
전체 청구항 수 : 총 11 항
(54) 발명의 명칭 파워 엔진 유닛용의 제어 유닛
(57) 요 약
본 발명은 파워 플랜트의 파워 엔진 유닛 (14, 15) 용의 제어 유닛 (8) 을 제공한다. 제어 유닛은 서킷 브레
이커들 (5, 6, 7) 로부터 상태 데이터를 수신하는 입력부들 (44, 45, 46), 및 데이터 버스에 연결된 제어 유닛들
사이에서 데이터를 송신하고 수신하는 데이터 버스 인터페이스 (47) 을 포함한다. 제어 유닛 (14, 15) 은 로
컬 버스 바아 (2, 3, 4) 를 통해 서로 전기적으로 연결되는 파워 엔진 유닛들의 그룹을 확정하도록 배열된다.
그리드 브레이커 (5) 가 개방된 것을 나타내는 제 1 상태 데이터를 수신하는 경우에 제어 유닛 (8) 은 하나의
파워 엔진 유닛이 로컬 버스 바아 (2, 3, 4) 에 연결된 채 유지되는 방식으로 파워 엔진 유닛들 (14, 15) 의 상
기 확정된 그룹에 대해 사전 확정된 기준들에 기초하여 제어 메시지를 생성하고 송신하여 제너레이터 브레이커
(5) 를 개방할지를 결정하도록 배열된다.
대 표 도 - 도1
공개특허 10-2016-012158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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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2) CPC특허분류
H02J 3/006 (2013.01)
H02J 3/46 (2013.01)
H02J 2003/388 (2013.01)
Y02E 40/72 (2013.01)
Y02E 60/7838 (2013.01)
Y04S 10/12 (2013.01)
Y04S 10/525 (2013.01)
Y04S 40/124 (2013.01)
공개특허 10-2016-012158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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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 세 서
청구범위
청구항 1
파워 플랜트 (1) 의 파워 엔진 유닛 (14, 15) 용의 제어 유닛 (8) 으로서,
상기 파워 플랜트의 그리드 브레이커 (5) 로부터 제 1 상태 데이터, 버스 바아 브레이커들 (7) 로부터 제 2 상
태 데이터, 및 제너레이터 브레이커 (6) 로부터 제 3 상태 데이터를 수신하는 입력부들 (44, 45, 46), 및
데이터 버스 (9) 에 연결된 제어 유닛들 (8) 사이에서 데이터를 송신하고 수신하는 데이터 버스 인터페이스
(47) 를 포함하고,
상기 제어 유닛 (8) 은 상기 데이터 버스 (9) 에 연결된 다른 제어 유닛들 (8) 에 상기 제어 유닛의 식별자 및
상기 제 2 상태 데이터와 상기 제 3 상태 데이터를 송신하고, 상기 다른 제어 유닛들로부터의 식별자들 및 상기
제 2 상태 데이터와 상기 제 3 상태 데이터를 수신하여 로컬 버스 바아 (2, 3, 4) 를 통해 서로 전기적으로 연
결된 파워 엔진 유닛들 (14, 15) 의 그룹을 확정하도록 배열되고,
상기 그리드 브레이커 (5) 가 개방된 것을 나타내는 상기 제 1 상태 데이터를 수신한 경우에, 상기 제어 유닛
(8) 은 하나의 파워 엔진 유닛 (14, 15) 이 상기 확정된 그룹에서 상기 로컬 버스 바아 (2, 3, 4) 에 연결된 채
유지되는 방식으로 파워 엔진 유닛들의 상기 확정된 그룹에 대해 사전 확정된 기준들에 기초하여 제어 메시지
(48) 를 생성하고 송신하여 상기 제너레이터 브레이커 (6) 를 개방할 지를 결정하도록 배열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파워 엔진 유닛 (14, 15) 용의 제어 유닛 (8).
청구항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사전 확정된 기준들은 상기 파워 엔진 유닛 (14, 15) 이 상기 로컬 버스 바아 (2, 3, 4) 와 관련하여 가장
낮은 또는 가장 높은 식별자 값을 갖도록 유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파워 엔진 유닛 (14, 15) 용의 제어 유
닛 (8).
청구항 3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로컬 버스 바아의 로컬 소비가 공지된 경우에, 상기 사전 확정된 기준들은 상기 파워 엔진 유닛 (14, 15)
이 상기 로컬 버스 바아 (2, 3, 4) 와 관련하여 로컬 소비에 대해 가장 근접한 파워를 생성하도록 유지하는 것
을 특징으로 하는, 파워 엔진 유닛 (14, 15) 용의 제어 유닛 (8).
청구항 4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사전 확정된 기준들은 상기 파워 엔진 유닛 (14, 15) 이 상기 로컬 버스 바아 (2, 3, 4) 와 관련하여 가장
낮은 배출 레벨을 갖도록 유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파워 엔진 유닛 (14, 15) 용의 제어 유닛 (8).
청구항 5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사전 확정된 기준들은 상기 파워 엔진 유닛 (14, 15) 이 상기 로컬 버스 바아 (2, 3, 4) 와 관련하여 서비
스 타임 동안 가장 낮은 운행 시간들을 갖도록 유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파워 엔진 유닛 (14, 15) 용의 제
어 유닛 (8).
청구항 6
제 1 항에 있어서,
공개특허 10-2016-012158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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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기 제어 메시지를 송신하기 위한 제어 인터페이스 (41), 및
상기 제어 메시지를 생성하고 송신할 지를 결정하기 위한 결정 유닛 (42) 을 포함하고,
상기 결정 유닛은 상기 사전 확정된 기준들을 포함하는 메모리 (43) 를 갖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파워 엔진 유
닛 (14, 15) 용의 제어 유닛 (8).
청구항 7
파워 플랜트 (1) 의 파워 엔진 유닛 (14, 15) 을 위한 제어 방법으로서,
상기 파워 플랜트의 그리드 브레이커 (5) 로부터 제 1 상태 데이터, 버스 바아 브레이커들 (7) 로부터 제 2 상
태 데이터, 및 제너레이터 브레이커 (6) 로부터 제 3 상태 데이터를 수용하는 단계 (51),
데이터 버스 (9) 에 연결된 다른 제어 유닛들 (8) 에 식별자 및 상기 제 2 상태 데이터와 상기 제 3 상태 데이
터를 송신하고 상기 다른 제어 유닛들로부터 식별자들 및 상기 제 2 상태 데이터와 상기 제 3 상태 데이터를 수
신하도록 데이터 버스 (9) 에 연결된 상기 제어 유닛들 (8) 사이에서 데이터 (52) 를 송신하고 수신하는 단계,
수신된 상기 제 2 상태 데이터 및 상기 제 3 상태 데이터를 사용하여 로컬 버스 바아 (2, 3, 4) 를 통해 서로
전기적으로 연결되는 파워 엔진 유닛들 (14, 15) 의 그룹을 확정하는 단계 (53) 를 포함하고,
상기 방법은, 상기 그리드 브레이커가 개방된 것을 나타내는 상기 제 1 상태 데이터를 수신한 경우에, 하나의
파워 엔진 유닛이 상기 확정된 그룹에서 상기 로컬 버스 바아 (2, 3, 4) 에 연결된 채 유지되는 방식으로 파워
엔진 유닛들 (14, 15) 의 상기 확정된 그룹에 대해 사전 확정된 기준들에 기초하여 제어 메시지를 생성하고 송
신하여 상기 제너레이터 브레이커 (6) 를 개방시킬 지를 결정하는 단계 (54) 를 추가로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파워 엔진 유닛 (14, 15) 를 위한 제어 방법.
청구항 8
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사전 확정된 기준들은 상기 파워 엔진 유닛 (14, 15) 이 상기 로컬 버스 바아 (2, 3, 4) 와 관련하여 가장
낮은 또는 가장 높은 식별자 값을 갖도록 유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파워 엔진 유닛 (14, 15) 를 위한 제어
방법.
청구항 9
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로컬 버스 바아 (2, 3, 4) 의 로컬 소비가 공지된 경우에, 상기 사전 확정된 기준들은 상기 파워 엔진 유
닛 (14, 15) 이 상기 로컬 버스 바아 (2, 3, 4) 와 관련하여 로컬 소비에 대해 가장 근접한 파워를 생성하도록
유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파워 엔진 유닛 (14, 15) 를 위한 제어 방법.
청구항 10
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사전 확정된 기준들은 상기 파워 엔진 유닛 (14, 15) 이 상기 로컬 버스 바아 (2, 3, 4) 와 관련하여 가장
낮은 배출 레벨을 갖도록 유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파워 엔진 유닛 (14, 15) 를 위한 제어 방법.
청구항 11
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사전 확정된 기준들은 상기 파워 엔진 유닛 (14, 15) 이 상기 로컬 버스 바아 (2, 3, 4) 와 관련하여 서비
스 타임 동안 가장 낮은 운행 시간들을 갖도록 유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파워 엔진 유닛 (14, 15) 를 위한
제어 방법.
발명의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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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 술 분 야
본 발명은 파워 플랜트에서 파워 엔진 유닛용의 제어 시스템들에 관한 것이다. [0001]
배 경 기 술
파워 플랜트는 파워를 생성하여 그리드로 전하도록 몇개의 유닛들을 포함할 수 있다. 그리드는 그리드의 소[0002]
비자들에게 생성된 파워를 분배한다. 단일한 유닛은 파워 엔진 유닛으로 불리울 수 있다. 그것은 파워를
생성하는 엔진 및 파워를 전기 형태로 변환하는 제너레이터의 조합이다. 엔진은 예를 들면, 디젤 엔진일 수
있다. 파워 엔진 유닛들은 파워 플랜트의 버스 바아에 연결된다. 버스 바아는 예를 들면, 레일 또는 케
이블이다. 버스 바아는 파워가 그리드로 전달되는 그리드 브레이커로 불리우는 서킷 브레이커와 연결된다.
단락들과 같은 문제들이 그리드에서 발생한다면 파워 플랜트는 그리드로부터 자동적으로 연결 해제된다.

대형 파워 플랜트들은 그리드에서 몇백 메가 와트를 생성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플랜트의 로컬 파워 소비[0003]
는 생성된 파워와 비교할 때에 예를 들면 약 300 kW 로 아주 작다. 따라서, 실제적으로 모든 생성된 파워
는 그리드로 전달된다. 그리드에 문제가 있을 경우에 모든 파워 엔진 유닛들은 파워 플랜트의 버스 바아로
부터 연결 해제되는 데, 왜냐하면 로컬 부하는 너무 작아서 생성된 파워를 소비하지 못하고 파워 엔진 유닛들
사이에서 공유하는 임의의 안정적인 부하를 위해 충분한 부하를 제공하지 못한다. 하나의 파워 엔진
유닛은, 예를 들면, 20 MW 를 생성할 수 있다.
알 수 있는 바와 같이 파워 플랜트의 로컬 부하의 파워는 적절히 공급될 수 없다. [0004]
발명의 내용
본 발명의 목적은 파워 플랜트가 그리드로부터 연결 해제될 때의 기간 중에 파워 플랜드의 로컬 부하에 파워를[0005]
제공하도록 해결책을 제공하는 것이다. 상기 목적은 독립항에서 설명된 바와 같이 본 발명에 의해
달성된다. 종속항들은 본 발명의 상이한 실시형태들을 설명한다. 차단되지 않은 파워는 본 발명에 따른
파워 플랜트의 로컬 부하에 공급될 수 있다.
본 발명은 파워 플랜트의 파워 엔진 유닛용의 제어 유닛을 제공한다. 제어 유닛은 파워 플랜트의 그리드 브[0006]
레이커로부터 제 1 상태 데이터, 버스 바아 브레이커들로부터 제 2 상태 데이터, 및 제너레이터 브레이커로부터
제 3 상태 데이터를 수신하는 입력부들, 및 데이터 버스에 연결되는 제어 유닛들 사이에서 데이터를 송신하고
수신하는 데이터 버스 인터페이스를 포함한다.
제어 유닛은 데이터 버스에 연결된 다른 제어 유닛들에 그 식별자 및 제 2 및 제 3 상태 데이터를 송신하고, 다[0007]
른 제어 유닛들로부터의 식별자들 및 제 2 및 제 3 상태 데이터를 수신하여 로컬 버스 바아를 통해 서로 전기적
으로 연결된 파워 엔진 유닛들의 그룹을 확정하도록 배열된다.
그리드 브레이커가 개방된 것을 나타내는 제 1 상태 데이터를 수신하는 경우에 제어 유닛은 하나의 파워 엔진[0008]
유닛이 그룹에서 로컬 버스 바아에 연결된 채 유지되는 방식으로 파워 엔진 유닛들의 상기 확정된 그룹에 대해
사전 확정된 기준들에 기초하여 제어 메시지를 생성하고 송신하여 제너레이터 브레이커를 개방시킬 지를 결정하
도록 배열된다.
다음에, 본 발명은 첨부된 도면들을 참조하여 보다 상세하게 설명된다.[0009]
도면의 간단한 설명
도 1 은 본 발명에 따른 파워 엔진 특정 제어 유닛들을 포함하는 파워 플랜트의 예를 예시하고,[0010]
도 2 는 그리드 브레이커가 개방된 경우에 도 1 의 예를 도시하고 각각의 그룹에서 하나의 파워 엔진 유닛은
버스 바아에 연결되고,
도 3 은 릴레이 배열이 연결 해제된 후에 도 2 의 예를 도시하고 그룹에서 최후에 연결된 릴레이 배열은 로컬
부하를 갖지 않고,
도 4 는 본 발명에 따른 파워 엔진 특정 제어 유닛들을 포함하는 파워 플랜트의 또 다른 예를 도시하고,
도 5 는 그리드 브레이커가 개방된 후에 도 4 의 예를 도시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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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 6 은 본 발명에 따른 제어 유닛의 예를 도시하고,
도 7 은 본 발명에 따른 방법의 플로우 차트 예를 도시한다.
발명을 실시하기 위한 구체적인 내용
도 1 은 9개의 파워 엔진 유닛들 (14, 15) 을 갖는 파워 플랜트 (1) 의 예를 도시한다. 상기 언급된 바와[0011]
같이, 파워 엔진 유닛은 파워를 생성하는 엔진 (14), 및 파워를 전력으로 변환하는 제너레이터 (15) 를 포함한
다. 엔진은, 예를 들면 피스톤 엔진 또는 왕복 엔진이다. 파워 엔진 유닛들 (14, 15) 은 제너레이터 브
레이커들 (6) 로 불리우는 서킷 브레이커들의 연결 분기부들 (13) 을 통해 파워 플랜트의 버스 바아 (2, 3, 4)
에 연결된다. 도 1 에 도시된 바와 같이, 버스 바아는 버스 바아 브레이커들 (7) 로 불리우는 몇개의 서킷
브레이커들을 포함할 수 있다. 버스 바아 브레이커들은 상이한 필요들에 따라 몇개의 부분들로 버스를 분할
하는 것을 가능하게 한다. 또한 버스 바아 (2, 3, 4) 와 그리드 브레이커 (5) 사이에 다수의 연결부들 (16,
17, 18) 이 존재한다. 이러한 방식으로 파워 엔진 유닛 (14, 15) 및 버스 바아 (2, 3, 4) 의 상이한 부분들
은 그리드 브레이커를 통해 그리드에 파워를 공급할 수 있다. 파워 플랜트의 로컬 부하 (19, 19A) 는 또한
버스 바아 또는 그 부분들에 연결된다. 각각의 파워 엔진 유닛 (14, 15) 은 연결 라인들 (10, 11, 12) 을
통해 그리드 브레이커 (5), 버스 바아 브레이커들 (7), 제너레이터 브레이커들과 연결되는 제어 유닛 (8) 을 갖
는다. 제어 유닛은 또한 데이터 버스 (9) 에 연결된다. 연결 라인들 (10, 11 및 12) 은 단지 하나의
파워 엔진 유닛에 대해서만 설명되지만, 각각의 유닛이 유사한 연결부들을 갖는다는 것이 명백하다.
그리드 브레이커는 도 1 에 개방되어 있다. 그러나, 파워는 여전히 로컬 부하/부하들 (19, 19A) 에 공급되[0012]
어야만 한다. 버스 바아 브레이커들 (7) 은 몇개의 부분들, 도 1 의 경우에 3개의 부분들 (2, 3, 4) 로 분
할된다. 현재 상태 디비젼 (current division) 은 공지될 수 없는 데, 왜냐하면 상기 디비젼은 그리드의 상
이한 소비 상황들, 엔진 특정의 파워 생성들 등으로 인해 변할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전형적인 상황에
서는 파워 플랜트의 버스 바아의 디비젼이 공지되지 않고, 추가로 어떠한 부분 또는 부분들에 로컬 부하 또는
부하들이 연결되는 지는 공지되지 않는다. 도 1 에 도시된 해결책은 적어도 하나의 파워 엔진 유닛으로부터
로컬 부하/부하들에 파워를 제공하도록 이들 제한들에 의해 발생된 문제점들을 해결한다.
버스 바아의 디비젼은 서로 전기적으로 연결된 파워 엔진 유닛들 (14, 15) 의 그룹들을 공지하도록 해결책에서[0013]
공지될 필요가 있다. 이는 WO 2009083639 의 시사에 의해 달성될 수 있고 그 내용은 본원 설명에 참조로서
부가된다. 모든 파워 엔진 유닛은 도 1 의 예에서 01 … 09 와 같은 고유한 식별자를 갖고, 그룹들은 서킷
브레이커들의 상태 데이터를 이용하여 WO 공개 공보에 따라 확정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제너레이터 브레
이커들 (6) 로부터의 상태 데이터의 사용은 WO 2009083639 가 시사하는 바와 같이 상응하는 방식으로 사용된다.
도 1 에서 파워 엔진 유닛들, 즉 01, 02, 및 03 은 하나의 그룹 (2) 을 형성하고, 유닛들 04, 05, 및 06 은
또 다른 그룹 (3) 을 형성하고, 유닛들 07, 08, 및 09 은 제 3 그룹 (4) 을 형성한다. 따라서, 해결책에 따
른 제어 유닛 (8) 은 로컬 버스 바아 (2, 3, 4) 를 통해 서로 전기적으로 연결된 파워 엔진 유닛들 (14, 15) 의
로컬 그룹을 확정하도록 배열된다.
도 5 는 제어 유닛의 예를 도시한다. 제어 유닛 (8) 은 파워 플랜트의 그리드 브레이커 (5) 로부터의 제 1[0014]
상태 데이터, 버스 바아 브레이커들 (7) 로부터의 제 2 상태 데이터, 및 제너레이터 브레이커 (6) 로부터의 제
3 상태 데이터를 수신하는 입력부들 (44, 45, 46), 및 데이터 버스 (9) 에 연결된 제어 유닛들 (8) 사이에서 데
이터를 송신하고 수신하는 데이터 버스 인터페이스 (47) 를 포함한다.
제어 유닛 (8) 은 데이터 버스 (9) 에 연결된 다른 제어 유닛들 (8) 에 그 식별자 및 제 2 및 제 3 상태 데이터[0015]
를 송신하고 다른 제어 유닛들으로부터 식별자들 및 제 2 및 제 3 상태 데이터를 수신하여 로컬 버스 바아 (2,
3, 4) 를 통해 서로 전기적으로 연결된 파워 엔진 유닛들 (14, 15) 의 그룹을 확정하도록 배열된다.
그리드 브레이커 (5) 가 개방된 것을 나타내는 제 1 상태 데이터를 수용하는 경우에 제어 유닛 (8) 은 하나의[0016]
파워 엔진 유닛 (14, 15) 이 그룹 내에서 로컬 버스-바아 (2, 3, 4) 에 연결된 채 유지되는 방식으로 파워 엔진
유닛들의 상기 확정된 그룹에 대해 사전 확정된 기준에 기초하여, 제어 메시지 (48) 를 생성하고 송신하여 제너
레이터 브레이커 (6) 를 개방할 지를 결정하도록 배열된다.
환언하면, 각각의 제어 유닛은 파워 엔진 유닛이 연결된 채 유지되고 파워 엔진 유닛들이 로컬 버스 바아 (2,[0017]
3, 4) 로부터 연결 해제되는 로컬 결정을 행한다. 이러한 방식으로 하나의 파워 엔진 유닛은 그룹 내에서
로컬 부하/부하들 (19, 19A) 에 파워를 공급하도록 유지된다.
공개특허 10-2016-012158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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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 1 은 그리드에서 고장 상황으로 인해 그리드 브레이커가 개방되기 전에 상황을 도시한다. 도 2 는 그리[0018]
드로부터 파워 플랜트 (1) 의 트립 (Trip) 후의 상황을 도시한다. 알 수 있는 바와 같이, 그룹에서 보다 낮
은 식별자 01, 04, 07 를 갖는 파워 엔진 유닛들은 로컬 버스 바아 (2, 3, 4) 와 연결된 채 유지된다. 이
러한 방식으로 로컬 부하 또는 부하들은 파워 플랜트의 버스 바아의 임의의 부분에 연결될 수 있다.
식별자들 04, 05 및 06 를 갖는 파워 엔진 유닛들의 그룹들은 로컬 부하를 갖지 않는다는 것을 도면들로부터 알[0019]
수 있다. 그러나 식별자 04 를 갖는 하나의 파워 엔진 유닛은 버스 바아 (3) 의 로컬 부분에 여전히 파워를
공급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은 그리드 브레이커 (5) 가 도 3 에서 알 수 있는 바와 같이 개방되자 마자 곧
식별자 04 와 파워 엔진 유닛을 연결 해제하는 노멀 릴레이 배열로 처리된다. 식별자들 01 및 07 을 갖는
나머지 연결된 파워 엔진 유닛들은 부하들 (19, 19A) 의 소비부들을 향해 연속하여 구동된다. 따라서 본 발
명에 따르면, 적어도 하나의 파워 엔진 유닛은 안정적인 방식으로 파워 플랜트의 로컬 부하에 대해 파워를 공급
하도록 유지된다.
도 4 및 도 5 는 파워 플랜트의 버스 바아가 어떻게 분할될 수 있는 지의 또 다른 예를 도시한다. 이러한[0020]
경우에, 서로 전기적으로 연결되는 파워 엔진 유닛들의 두개의 그룹들 (4A, 5A) 이 존재한다. 도 4 그리드
브레이커 (5) 가 개방되지 않을 때의 상황을, 그리고 도 5 는 그리드 브레이커가 개방된 후의 상황을 도시한다.
이러한 예로부터 알 수 있는 바와 같이, 가장 낮은 식별자 01, 및 07 를 갖는 파워 엔진 유닛들은 그룹에서
버스 바아에 연결된 채 유지된다. 또한 파워 엔진 유닛 06 은 예를 들면, 유지 보수 작업으로 인해 그룹
(5A) 에 처음에 연결되지 않기 때문에 고려되지 않는다는 점에 주목해야 한다.
위에서 상기 사전 확정된 기준들은, 예를 들면 파워 엔진 유닛들의 식별자 값을 이용할 수 있다. 식별자 값[0021]
은 상이한 값들을 가질 수 있는 수치 값 또는 문자 기반 코드 (letter based code) 일 수 있다. 따라서 기
준들은, 예를 들면 파워 엔진 유닛 (14, 15) 이 로컬 버스 바아 (2, 3, 4) 와 관련하여 가장 낮은 또는 가장 높
은 식별자 값을 갖도록 유지할 수 있다.
로컬 버스 바아의 로컬 소비가 공지된 경우에 사전 확정된 기준들은 파워 엔진 유닛 (14, 15) 이 로컬 버스 바[0022]
아 (2, 3, 4) 와 관련하여 로컬 소비에 대해 가장 근접한 파워를 생성하도록 유지할 수 있다. 사전 확정된
기준들에 대한 다른 대안예들은 파워 엔진 유닛 (14, 15) 이 로컬 버스 바아 (2, 3, 4) 와 관련하여 서비스 타
임 동안 가장 낮은 배출 레벨 또는 가장 낮은 운행 시간들을 갖도록 유지할 수 있다.
도 6 에 도시된 바와 같이 제어 유닛은 제어 메시지 (48) 를 송신하기 위한 제어 인터페이스 (41) 및 제어 메시[0023]
지를 생성하고 송신할 지를 결정하기 위한 결정 유닛 (42) 을 추가로 포함한다. 결정 유닛은 사전 확정된
기준들을 포함하는 메모리 (43) 를 갖는다.
도 7 은 파워 플랜트 (1) 의 파워 엔진 유닛 (14, 15) 을 위한 방법의 프로우 차트 예를 도시하고, 상기 방법은[0024]
파워 플랜트의 그리드 브레이커 (5) 로부터 제 1 상태 데이터, 버스 바아 브레이커들 (7) 로부터 제 2 상태 데
이터, 및 제너레이터 브레이커 (6) 로부터 제 3 상태 데이터를 수신하는 단계 (51); 및 데이터 버스 (9) 에 연
결된 다른 제어 유닛들 (8) 에 식별자 및 제 2 및 제 3 상태 데이터를 송신하고, 다른 제어 유닛들로부터 식별
자들 및 제 2 및 제 3 상태 데이터를 수신하도록 데이터 버스 (9) 에 연결된 제어 유닛들 (8) 사이에서 데이터
를 송신하고 수신하는 단계 (52) 를 포함한다.
방법은 수신된 제 2 및 제 3 상태 데이터를 사용하여 로컬 버스 바아 (2, 3, 4) 를 통해 서로 전기적으로 연결[0025]
되는 파워 엔진 유닛들 (14, 15) 의 그룹을 확정하는 단계 (53) 를 추가로 포함한다. 뿐만 아니라, 방법은
그리드 브레이커가 개방된 것을 나타내는 제 1 상태 데이터를 수신한 경우에 하나의 파워 엔진 유닛이 그룹에서
로컬 버스 바아 (2, 3, 4) 에 연결된 채 유지되는 방식으로 파워 엔진 유닛들 (14, 15) 의 상기 확정된 그룹에
대해 사전 확정된 기준들에 기초하여, 제어 메시지를 생성하고 송신하여 제너레이터 브레이커 (6) 를 개방할 지
를 결정하는 단계 (54) 를 포함한다. 도 7 로부터 알 수 있는 바와 같이 결정 단계 (54) 는 그리드 브레이
커의 상태 데이터 및 그룹 확정 단계의 결과를 사용한다.
사전 확정된 기준들의 상기 언급된 문제들과 유사하게 방법의 기준들은 파워 엔진 유닛 (14, 15) 이 로컬 버스[0026]
바아 (2, 3, 4) 와 관련하여 가장 낮은 또는 가장 높은 식별자 값을 갖도록 유지할 수 있다. 기준들에 대한
다른 대안예들은 파워 엔진 유닛 (14, 15) 이 로컬 버스 바아 (2, 3, 4) 와 관련하여 서비스 중에 가장 낮은 배
출 레벨 또는 가장 낮은 운행 시간들을 갖도록 유지할 수 있다. 로컬 버스 바아 (2, 3, 4) 의 로컬 소비가
공지된 경우에 방법의 사전 확정된 기준들은 파워 엔진 유닛 (14, 15) 이 로컬 버스 바아 (2, 3, 4) 와 관련하
여 로컬 소비에 대해 가장 근접한 파워를 생성하도록 유지하기 위해 만들어 질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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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컬 부하의 양은 그리드에서 문제들이 있을 경우들에 안정적인 부하 공유를 위해 아주 작도록 적어도 대략 공[0027]
지된다. 이러한 공지는 본 발명에 따른 제어 유닛을 제공할 때에 사용된다. 로컬 부하 정확한 위치 또
는 위치들은 도 3 의 예에 예시된 바와 같이 실제적으로 요구되지 않는다. 파워 엔진 유닛들의 그룹들의 현
재 상태 공지를 사용하기 때문에, 적어도 하나의 파워 엔진 유닛은 로컬 부하에 파워를 공급할 수 있다. 본
발명은 본 설명의 예에 제한되지 않고 독립항의 범위 내에서 다른 방식으로 얻어질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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